오쿨루젼 텍스처(Occlusion Texture)"는 그래픽스 및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되는 텍스처의 일종. 이 텍스처는 주로 오쿨루젼 매핑(Occlusion Mapping) 기술에서 사용되며, 그림자와 조명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거나 표현하기 위해 활용된다.
오쿨루젼 매핑 (Occlusion Mapping):
오쿨루젼 매핑은 그림자 및 조명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. 이 기술은 빛이 특정 지점에서 얼마나 차단되었는지를 나타내는 텍스처를 사용하여 그림자와 그림자에 영향을 주는 오브젝트들을 렌더링하는 데 활용됩니다.
오쿨루젼 텍스처 (Occlusion Texture):
- 오쿨루젼 텍스처는 오쿨루젼 매핑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미지 또는 텍스처입니다.
- 이 텍스처는 주로 흑백 또는 그레이스케일 형태로, 픽셀의 밝기 값으로 표현됩니다. 픽셀이 어두울수록 해당 지점에서 빛이 더 많이 차단되었다는 의미입니다.
텍스처의 활용:
- 오쿨루젼 텍스처는 물체의 표면에 적용되어, 각 픽셀마다 해당 위치에서의 그림자와 차단 정도를 표현합니다.
- 이 정보는 렌더링 엔진에 의해 사용되어 빛과 그림자 계산에 반영됩니다. 따라서 빛이 차단된 지점은 더 어두운 쉐이딩을 받아들이고, 그림자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.
시각적 현실감 향상:
- 오쿨루젼 매핑과 오쿨루젼 텍스처는 시각적 현실감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. 빛과 그림자 효과를 더 자연스럽게 나타낼 수 있으며, 3D 환경의 입체적인 느낌을 강화합니다.
오쿨루젼 텍스처와 오쿨루젼 매핑은 주로 게임 개발 및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사용되며, 3D 모델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. 이러한 기술은 빛과 그림자를 효과적으로 다루고,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는 데 사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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